과거⚰️

클래스 이론

아무루 2020. 12. 1. 17:14
package day049;

/*
 * # 클래스
 * 1. 정의(설계도)
 * 	1) class		: 키워드
 *  2) Ex01			: 클래스명
 *  3) {}			: 자료형의 영역(기본 자료형을 조합해 생성)
 *  
 * 2. 선언
 * 	1) 자료형  	변수명 	= new 자료형();
 *  2) Ex01   	e  		= new Ex01(); 
 */

class Ex01 {
	int x;
	int y;
}

public class Day04901클래스이론1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// 클래스 : 사용자 정의 자료형(개발자가 직접 만듬)
		Ex01 e = new Ex01();
		e.x = 10;
		e.y = 20;
		
		System.out.println(e);		// 주소가 출력된다. 클래스도 주소변수이다.
		System.out.println(e.x);
		System.out.println(e.y);
	
		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		// 클래스라고 어렵게 생각할 것 없이
		// 아래 배열과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면 된다.
		int[] arr = new int[2];
		System.out.println(arr);
		System.out.println(arr[0]);
		System.out.println(arr[1]);
		
	}
}
package day049;

class Ex02 {
	String name;
	int score;
}

public class Day04902클래스이론2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Ex02 hgd = new Ex02();
		hgd.name = "홍길동";
		hgd.score = 100;
		
		System.out.println(hgd.name);
		System.out.println(hgd.score);
		
		// 같은 패키지 안의 클래스들은
		// 다른 클래스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.
		Ex01 e = new Ex01();
		e.x = 10;
		e.y = 20;
		
	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