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거⚰️
클래스 이론
아무루
2020. 12. 1. 17:14
package day049;
/*
* # 클래스
* 1. 정의(설계도)
* 1) class : 키워드
* 2) Ex01 : 클래스명
* 3) {} : 자료형의 영역(기본 자료형을 조합해 생성)
*
* 2. 선언
* 1) 자료형 변수명 = new 자료형();
* 2) Ex01 e = new Ex01();
*/
class Ex01 {
int x;
int y;
}
public class Day04901클래스이론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클래스 : 사용자 정의 자료형(개발자가 직접 만듬)
Ex01 e = new Ex01();
e.x = 10;
e.y = 20;
System.out.println(e); // 주소가 출력된다. 클래스도 주소변수이다.
System.out.println(e.x);
System.out.println(e.y);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클래스라고 어렵게 생각할 것 없이
// 아래 배열과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면 된다.
int[] arr = new int[2];
System.out.println(arr);
System.out.println(arr[0]);
System.out.println(arr[1]);
}
}
package day049;
class Ex02 {
String name;
int score;
}
public class Day04902클래스이론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Ex02 hgd = new Ex02();
hgd.name = "홍길동";
hgd.score = 100;
System.out.println(hgd.name);
System.out.println(hgd.score);
// 같은 패키지 안의 클래스들은
// 다른 클래스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.
Ex01 e = new Ex01();
e.x = 10;
e.y = 20;
}
}